단풍국 캐나다 여행
안녕하세요 여러분 :) 선선한 바람이 부는 완연한 가을 날씨를 즐기고 있으신가요?
오늘은 가을 하면 대표 여행지로 손꼽히는 캐나다 동부 여행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까 하는데요~
캐나다 동부 여행지를 소개하기 앞서, 우리에게는 조금 낯선 캐나다에 대해 소개를 드릴게요.
토론토는 캐나다 제1의 도시로 온타리오 주에 속해있습니다. 가장 많은 인종이 거주하는 도시로 한국인 유학생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한식당을 포함, 아시아, 중동, 유럽피안 등 다양한 나라의 음식점이 많은 곳입니다.
토론토를 방문하면 꼭 들러야 하는 곳은 토론토 시청, 토론토 아일랜드, CN 타워 그리고 나이아가라 폭포입니다.
위 사진은 토론토 시청으로 토론토에 왔다면 남겨야 하는 필수 인증샷 포인트로 자리 잡힌 명소입니다.
Tip: 낮보다는 밤에 인증샷 남기는 게 더 예쁘니 밤에 가는 것을 추천해요.
토론토 아일랜드는 토론토 다운타운을 한눈에 담아 볼 수 있는 곳으로 굉장히 큰 공원으로 조성되어있습니다.
Tip: 일몰 1시간 전에 가서 구경을 한 뒤, CN 타워 배경으로 한 토론토 다운타운 야경을 즐겨보세요.
이미 한국 예능프로그램에 여러 차례 방송을 탔던 CN 타워는 토론토를 상징하는 타워로 다운타운 중심부에 위치해 토론토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스카이 포드 전망대의 엣지워크로 아찔한 전망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고소 공포증이 있다면 PASS~~)
토론토를 방문하는 목적이 바로 이 나이아가라 폭포를 보기 위해서가 아닐까 싶어요.
세계 5대호 중 하나인 이리호와 온타리오호로 통하는 나이아가라 폭포는 토론토 다운타운에서 약 2시간가량 버스를 타고 이동하면 대자연의 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캐나다령 폭포와 미국령 폭포가 있어 비교를 해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 포인트입니다.
Tip: 오후가 되면 관광객이 많아 나이아가라 관광 페리를 탑승하는데 긴 대기 줄을 기다려야 하니 일찍 방문하세요!
몬트리올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인 동시에 북미 최대 규모의 성당으로 꼽히는 노트르담 대성당은 화려한 스테인드글라스 장식으로 관광객의 발길을 끄는 성당입니다.
TIip: 미사에 참여하면 거대한 파이프 오르간 연주를 실제로 들을 수 있다고 하니 미사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은 관광 포인트입니다.
캐나다 카페 또는 샌드위치 가게에 가면 쉽게 볼 수 있는 샌드위치는 바로 '몬트리올 스모크 미트 샌드위치'입니다.
몬트리올에서 가장 유명한 스모크 미트 샌드위치 가게는 '슈왈츠'로 몬트리올을 방문했다면 꼭 먹고 가야 할 음식 중 하나죠!
스모크 미트 샌드위치는 몬트리올에 거주한 유대인들이 정착시킨 음식으로 향신료와 소금에 절인 훈제고기에 머스터드소스를 넣어 먹는 샌드위치입니다.
도깨비의 도시로 올해 초 알려진 캐나다 동부 퀘백주의 퀘백은 북미 속 작은 프랑스 라고 불리는 도시입니다.
프랑스 탐험가 샹플랭이 퀘백을 건설하여 퀘백주에는 프랑스인이 많이 살게 되면서 퀘백주 공용어가 프랑스어가 된 역사적 배경이 있습니다. 퀘백을 관광할 때는 주로 올드 퀘백을 관광하게 되는데 연 초 방영되었던 '도깨비' 촬영지를 따라 관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도깨비 촬영지로 알려진 곳이 바로 이 올드 퀘백으로 퀘백의 옛 모습을 그대로 담은 주요 관광지입니다.
이곳에는 샤토프롱트낙 호텔이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거리입니다.
샤토프롱트낙 호텔은 약 1세기에 거쳐 완공된 호텔로 착공은 1893년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호텔의 본관 건물 지붕이 녹색의 청동으로 되어 있어 중세 시대 궁전과 우아한 양식을 엿볼 수 있는데요, 이 호텔이 올드 퀘백의 상징이라고도 볼 수 있을 만큼
가장 유명한 건물이기도 합니다. 2차 세계대전 중 노르망디 상륙작전을 결정한 연합군 회의가 열렸던 곳으로 유명합니다.
올드 퀘백이 관광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이 쁘띠 샹플랭 거리 때문이 아닐까요?
화려한 조명과 아기자기한 상점들이 가득한 이 거리는 올드 퀘백 관광 명소 중 한 곳으로 도깨비 촬영 배경으로도 많이 나온 거리입니다. 업타운과 로우타운을 연결하는 계단은 일명 목 부러지는 계단은 비교적 가파른 계단으로 예전에 많은 사람들이 밤에 술을 먹고 계단을 이용하다 굴러떨어져 목이 많이 부러져 생긴 재밌는 계단 명칭이라고 해요.
지금까지 가을 여행지 추천으로 캐나다 동부 여행 코스를 알려드렸는데요,
이번 가을 단풍 여행은 단풍국 캐나다로 떠나보시는 건 어떠세요?